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신년 조직개편‥영종2동 신설·영종 보건 행정 기능 강화 초점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3-12-18
첨부파일 :
Incheon Jung-gu-CI.jpg (79 KB) 미리보기

- 최소한의 인력 재배치로 주민편의 증진 및 행정 효율성 제고에 주력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202411일부로 영종국제도시 지역 보건 서비스 강화와 영종2동 신설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시행한다.

 

이번 개편은 영종지역 인구 증가, 지리적 이원화 등 대내외적 여건과 정책 수요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조치다. 무엇보다 최소한의 인력 재편으로 행정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뒀다.

 

1동 및 2팀 신설, 4팀 통폐합을 토대로 본청 4328120담당’, ‘1의회 2담당’, ‘1보건소 312담당’, ‘1224담당으로 소폭 개편한다.

 

먼저 영종1동 인구증가세에 발맞춰 영종2을 신설, 수요자 중심의 행정복지 서비스 강화와 행정 업무의 효율화를 꾀한다.

실제로 지난 20181월 영종동 분동 당시 약 25,334명이었던 영종1동의 인구는 현재 52,310(올해 11월 말 기준)에 달할 정도로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는 만큼, 행정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를 위해 중구 은하수로 160(중산동 1912-4) 일원에 행정복지센터를 건립했고, 내년 12일 업무 개시를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다변화하는 영종지역 보건의료 관련 행정수요를 고려, 영종국제도시 소재 중구보건소 국제도시보건과(중구 운남서로 100-1)의약관리팀모아건강팀을 신설, 관련 기능을 강화한다.

 

우선 의약관리팀은 영종지역 의료기관·소독업소 인허가, 의약업 관련 업무 등을 전담하게 된다. 이에 따라 주민들은 해당 분야 민원 처리를 위해 원도심 소재 보건소까지 방문해야 했던 수고를 덜 것으로 기대된다.

 

모아건강팀은 저출생 시대에 대응하고자 영종지역 임산부·영유아 대상 모자보건 업무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신설된다. 특히 안전한 출산과 건강한 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정책 추진 체계를 확립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개편에 대해 정부의 인력 운영 기조에 맞춰 정원 내에서 일부 조직을 개편하고 기능을 조정하되, 주민 생활과 밀접한 일선 현장서비스를 최대한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중구 조직분석·진단 연구 용역을 통해 행정 이원화의 효율적 대응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주민 의견도 적극적으로 수렴해 조직을 더욱 효율적으로 정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