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영종국제도시 첫‘달빛어린이병원’ 새해 1월부터 진료 개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1-02

-영종이엠365의원 신규 지정. 소아 경증 환자 대상 평일 자정 휴일 저녁 10시까지 진료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영종국제도시 첫 달빛어린이병원202411일부터 진료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달빛어린이병원은 만 18세 이하 소아 경증 환자를 위해 야간·휴일에도 응급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응급실로 집중되는 소아 경증 환자를 분산하고, 응급실 이용에 따른 불편과 비용부담을 줄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영종지역 첫 달빛어린이병원은 중산동 소재 영종이엠365의원이다. 평일엔 오전 9시부터 자정(00)까지, 휴일(·일요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10까지 문을 연다. 지정 운영 기간은 오는 20251231일까지다.

 

더불어 이곳에서 진료·처방 후, 약을 조제 받을 수 있는 달빛어린이병원 협력 약국으로는 같은 건물 1층에 있는 하늘365약국이 지정됐다.

 

구는 이번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이 지난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간 ‘24시간 문(Monn)여는 의료기관과 더불어, 영종지역 의료안전망 확충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전국적으로 소아 진료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은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평일 야간 및 휴일, 소아 경증 환자 진료가 가능한 병·의원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달빛어린이병원의 위치, 이용 방법 등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www.e-gen.or.kr/moonlight/)을 참고하면 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