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영종하늘도시 실개천, 밤 풍경 더 빛나는 ‘야간 산책 명소’로 재탄생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1-03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영종하늘도시 실개천이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통해 밤 풍경이 더 아름다운 산책로로 재탄생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영종하늘도시 실개천 일원에 다양한 경관조명을 설치, 지역의 새로운 명소화를 꾀하는 데 목적을 뒀다. 사업 구간은 하늘도시 실개천 중 하늘체육공원부터 한양수자인 아파트까지 총 250m.

 

이곳 실개천은 각종 창포 수생식물이 심겨 있고, 중간에 하늘체육공원과 인근 아파트 단지를 연결하는 작은 목조다리와 통로가 있어 인근 주민들의 산책로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실개천 양쪽 입구에 민들레 홀씨 조명을, 중간 구간에는 토끼조형물 조명, 꽃 모양 조명, 달 모양 조명을 설치했다. , 산책의 즐거움을 배가할 수 있도록 목조다리와 벤치에도 시설 조명 등을 조성했다.

 

이를 위해 총 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난해 10월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한 뒤, 11월 공사를 시작해 12월 모든 공정을 완료했다.


구 관계자는 야간경관조명을 더한 하늘도시 실개천이 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더욱더 사랑받는 힐링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