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 앞장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1-05
첨부파일 :
Incheon Jung-gu-CI.jpg (79 KB) 미리보기

-노란우산 신규 가입 시 매월 2만 원씩 연 최대 24만 원 지원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민생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를 통해 노란우산 가입장려금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은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공제 사업으로, 향후 폐업 등으로 공제금을 청구하면 납부 부금과 연 복리 이자를 돌려받을 수 있다.

 

구는 경기침체와 높은 물가상승으로 민생 경제 한파가 지속되는 만큼,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노란우산 가입장려금을 지원하게 됐다.

 

관내 사업장을 둔 매출액 3억 원 이하 소상공인이 노란우산에 신규 가입하면, 구에서는 가입장려금을 매월 2만 원씩 최대 24만 원(12)을 지원한다.

 

특히 노란우산 신규 가입자는 향후 공제금 청구 시 본인 납부 부금과 연 복리 이자(3%, 변동금리) 외에도, 중구 장려금(2만 원)과 인천시 장려금(2만 원)을 합해 최대 48만 원의 장려금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공제금 압류·담보·양도 금지, 소득공제 혜택(연 최대 500만 원까지), 납입금 내 대출, 2년간 단체 상해보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노란우산 가입 신청은 공식 누리집(www.8899.or.kr) 또는 모바일 앱, 금융기관 방문 등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1666-9988)와 중구청 경제산업과(032-760-729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소상공인들이 경영 위기에 상시 노출되는 등 사회보장정책의 사각지대에 있다라며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과 사업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