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구민 대상 임목폐기물 활용 땔감 나눔 활동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1-16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영종국제도시 공원 관리 중 고사목 제거나 전정 작업 등으로 발생한 임목폐기물을 선별·가공해 지역 주민 대상 땔감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땔감 나눔 활동은 겨울철 지역 주민의 난방비 절감 지원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추진됐다. 지난 202312월부터 시작해 내달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1월 현재까지 주민 약 70명에게 약 530묶음(1.6)의 땔감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제1차 활동을 마쳤으며, 추가 가공 작업을 통해 오는 118일부터 제2차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땔감 나눔 장소는 영마루공원, 하늘체육공원, 송산공원, 미단공원사무소 총 4개소다. 땔감은 공단 공원관리팀에 사전 전화 신청(032-850-1481) 후 구민임을 증빙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절차에 따라 무료 수령할 수 있다.

 

손영식 이사장은 임목폐기물 처리 용역에는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공단은 예산 절감 효과를 누리고, 지역 주민에게 난방용 땔감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기관이 서로 윈-(win-win)할 수 있는 이로운 행사를 지속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