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영종2동 지사협, 청룡의 기운으로 힘찬 도약 다짐!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01-24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jpg (353 KB) 미리보기
- 4-2 보도사진(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jpg (216 KB) 미리보기
인천시 중구 영종2동(동장 함혜영)은 지난 23일 김지호 민간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1명을 구성, 임원 선출까지 마쳤다고 밝혔다.
영종 하늘도시의 인구와 행정 수요의 증가로 지난 1월 1일 개청한 영종2동은 이번 첫 번째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에서 민간위원장 김지호, 부위원장 권혁선, 사무국장 백영희를 선출했다.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 단위의 민관 협력조직으로 통장, 자원봉사단체, 지역주민 등 민간위원 10명으로 구성됐다.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복지 문제를 주민 주도로 해결해 가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앞으로 영종2동 협의체는 영종2동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특화사업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앞장설 예정이다.
김지호 민간위원장은 “협의체가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소외된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함혜영 공동위원장은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시작을 함께해준 것에 감사하다”라며 “영종2동도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여 더 큰 도약, 더 좋은 영종2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