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신선새마을금고, 도원동에 사랑의 좀도리 쌀 전달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1-25

인천시 중구 도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도경)는 지난 24일 신선새마을금고 이익창 이사장, 김종운 이사, 도원동 행정복지센터 신희연 보건복지팀장, 이원도 도원동경로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좀도리 쌀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신선새마을금고에서 기탁한 사랑의 좀도리 쌀 70(180만 원 상당)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의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과거 밥을 지을 때 쌀을 미리 한 술씩 덜어내어 부뚜막의 단지에 모아 놓았다가 어려운 사람을 도왔던 좀도리의 전통적인 정신을 계승한 모금 운동이다.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이후 저소득층이 급증함에 따라 이웃들의 고통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익창 이사장은 신선새마을금고는 사랑을 나누고 행복을 더하는 따뜻한 금융인 만큼, 운영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하다라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 공헌에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신희연 보건복지팀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신선새마을금고 회원과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 도원동에서도 소외된 이웃 발굴과 촘촘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