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설 연휴에도 청정 인천 중구 만든다’ 생활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2-02
첨부파일 :
Incheon Jung-gu-CI.jpg (79 KB) 미리보기

- 130일부터 215일까지 설맞이 대청소, 기동 청소반 등 대책 추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설 명절을 맞이해 구민들이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24 설 연휴 생활 쓰레기 관리대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명절을 맞아 일시적으로 쓰레기 배출이 증가할 수 있는 만큼, 수거 지연이나 불법 투기 등으로 인한 불편을 막는 데 목적을 뒀다. 시행 기간은 설 연휴를 전후로 130일부터 215일까지 약 2주간이다.

 

먼저 130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쓰레기 발생 취약지에 대한 사전 정비를 시행하고, 동별 설맞이 대청소를 시행한다.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역 실정에 맞게 관리대책을 수립해 실효성 높은 활동이 이뤄지게 할 계획이다.

 

, 지역 대형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명절 제품 과대포장 지도·단속을 시행해 과대포장으로 인한 자원 낭비를 예방할 계획이다.

 

아울러, 연휴 기간인 29일부터 12일까지 상황반(청소대책반)을 가동해 쓰레기 관련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고 무단투기 단속을 강화한다. 특히 기동 청소반을 편성·운영해 쓰레기 적체를 방지하고 적기 수거를 도모할 방침이다.

 

더불어 생활 쓰레기 종류별 수거 체계와 배출일, 명절 쓰레기(음식물, 재활용 등)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을 게시판, 전광판, 홈페이지, ·반장회의 등을 통해 홍보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할 방침이다.

 

끝으로 연휴 이후인 213일부터 15일까지 미수거 쓰레기 일제 정비를 추진한다. 이면도로 취약지 주변에 대한 마무리 청소도 병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과 인천 중구를 찾은 귀성객·관광객들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준수 등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설 연휴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중구 누리집(www.icjg.go.kr)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