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심의위원회 열고 ‘노후 공동주택 개선’ 62곳 지원 결정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2-26
첨부파일 :
2-1.jpg (354 KB) 미리보기

- 올해 노후 공동주택 개선에 필요한 총 51,600만 원 지원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올해 노후 공동주택 개선을 위해 총 51,600만 원을 투입해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2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2024년 공동주택 관리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사업 대상을 선정했다.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은 공동주택 내 공용시설의 유지·보수 비용을 지원해 구민들의 정주 환경을 개선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원도심·영종지역을 포함한 총 113개 단지의 신청 접수 건 중 개선이 시급한 총 62개 단지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들 단지에는 개선 사업 추진에 필요한 총 51,600원 규모의 지원이 이뤄질 전망이다.

 

개선 사업 종류는 옥상 방수·외벽 도장·담장 보수 등 안전성 확보 및 생활 불편 해소 사업, 놀이터 보수·주민공동시설 보수 등 어린이 안전과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 등이다.

 

구는 내달부터 단지별로 공사에 착수해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지원사업에 사전심사제도를 도입해 사업비를 조정하고 수혜 단지 2개소를 추가 확보할 수 있었다라며 추가적인 예산 확보를 통해 사업을 확대해 점차 지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