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주민이 제안하고 뽑은’ 고독사 예방 앱(APP) 명칭 선정 시상식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2-27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고독사 예방 앱(App) 명칭 선정 공모전의 최우수상으로 안심e중구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22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진행된 공모전에는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 속에 총 230건의 제안 명칭이 접수됐다.

 

이후 구는 명칭 선정 위원회를 열어 총 5인의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적합성, 인지성, 창의성, 지역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주민투표 후보 명칭 5건을 선정했다.


이어 2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 총 1,073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투표를 진행, 이를 종합해 최우수상으로는 안심e중구’, 우수상은 중구문안’, 장려상은 지켜DREAM’을 최종 선정하게 됐다.

 

특히 최우수상에 선정된 안심e중구는 구민 누구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라는 취지를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구는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23일 제2청사 구청장실에서 고독사 예방 앱(App) 명칭 선정시상식을 개최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공모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이번 고독사 예방 앱 도입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복지서비스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중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명칭 안심e중구는 상용화 가능성을 검토한 후, 이미지화 작업을 진행해 각종 홍보물 등에 활용될 방침이다.

 

한편, 이번 고독사 예방 앱은 인천 중구가 고독사 걱정 없이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중구를 구현하고자 올해 새롭게 도입을 추진하는 스마트 복지시스템이다.

 

이 앱은 지정시간(6~72시간) 동안 휴대전화(스마트폰) 사용이 없을 시, 사전에 지정한 보호자(자녀, 친지 등)에게 위기 신호 알림 문자를 전송함으로써, 고독사 예방 등 구민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출 전망이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