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운서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추진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03-07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 (운서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추진).jpg (398 KB) 미리보기
- 적극적·예방적 복지행정 실현을 위한 첫걸음 -
인천 중구 운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윤실)는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적극적·예방적 복지행정 실현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7일 밝혔다.
운서동 보건 복지팀은 ‘2024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추진 계획’을 수립,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족 등 기존 복지대상자를 비롯한 신규 복지급여 책정 대상자, 1인 중장년, 장애 가구 등 정기 방문 상담 필요 가구를 발굴, 생활실태와 복지 욕구, 건강 상태 등을 파악해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발굴된 가구에는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 등 공적제도를 연계하거나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방문 건강 상담 지원을 펼친다.
더불어 이웃돕기 물품 및 정기후원 도시락 지원 등 지역 민간 자원들을 활용해 어려운 가구를 지속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
최윤실 운서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통해 정기적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취약계층 등을 꾸준히 모니터링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 앞으로도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