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사업’ 추진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6-05

 

인천 중구,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사업추진

오는 610일부터 712일까지 신청자 모집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장애인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 확대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정부 주도로 처음 도입된 이 사업은 지역별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위해 올해 전국 지자체 대상 공모사업으로 전환됐다. 중구는 지난 3월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신청일 기준으로 인천 중구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19세 이상 등록장애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우선 선정하고, 1인당 연간 35만 원(최대 21)의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을 지원한다.

 

이 사업에 선정된 이용자는 지역농협에서 평생교육희망카드를 발급받아 평생교육바우처(www.lllcard.kr)에 등록된 기관의 강좌 수강료 및 해당 강좌의 교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610일부터 712일까지 보조금24(온라인, 모바일 앱 가능)를 통해 할 수 있다. , 2024년 일반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 수혜자와 장학재단법에 따른 국가장학금 수혜자는 중복수혜로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배움 욕구를 충족하고, 이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역량을 발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상담콜센터(1668-0420) 또는 중구청 평생교육과(032-760-7957)로 문의하면 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