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기억과 꽃내음이 가득한 무의도 치매안심마을”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6-04

 

기억과 꽃내음이 가득한 무의도 치매안심마을

- 인천 중구 치매안심센터 영종 분소, ‘치매 예방 교육건강 요리 교실개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달 31일 무의동 치매안심마을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무의동 경로당에서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라는 주제로 쌀누룩을 이용한 저염 고추장 만들기 등 치매 예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먼저 원도심 치매안심센터의 지원으로 치매와 건망증의 차이’, ‘치매 예방 체조 따라 하기’, ‘조기 발견의 중요성등을 다루는 치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쌀누룩으로 발효시킨 누룩 간장’, ‘누룩 요거트는 물론, 유기농 고춧가루와 메줏가루, 소금 등을 재료로 한 발효 저염 고추장을 만드는 치매 예방 특화프로그램 건강 요리 교실을 진행했다.

 

아울러 안전한 먹거리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만성질환을 예방·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쉽게 실천하는 저염 교육도 함께 마련해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구는 다양한 손 움직임을 통해 오감과 뇌를 자극해보는 이번 활동으로 치매안심마을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정서적 유대감과 안정감 증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구는 치매안심센터 영종 분소를 통해 무의동 치매안심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교육과 치매 조기 검진을 지속 운영하며,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해 왔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인지 건강 유지·개선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는 등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