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치매안심센터 영종분소, 치매환자 및 가족 대상 프로그램 운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3-29

 

인천 중구 치매안심센터 영종분소, 치매환자 및 가족 대상 프로그램 운영

- 치매 환자 프로그램 기억키움반’, 가족 힐링 프로그램 헤아림운영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해 올해 3월부터 11월 말까지 치매 환자 프로그램 - 기억키움반 교실가족 힐링 프로그램 - 헤아림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기억키움반 교실은 경증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음악·신체활동(정서, 건강지원), 인지훈련, 공예 활동(기능회복, 성취감 증진)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2(매주 화, 3시간씩)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치매 진행 속도를 늦추고, 인지기능을 유지·개선하도록 돕는 등 치매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돌봄 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가족 힐링 프로그램 헤아림은 천연염색공예, 도자기 페인팅 공예, 매듭공예, 원예 테라피 등의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매월 마지막 목요일마다 2시간씩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돌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영 국제도시보건과장은 경증 치매 어르신뿐 아니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며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치매 친화적인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구에 거주하는 장기요양서비스 미이용 치매 어르신과 가족은 누구나 참여 신청(연중모집)을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보건소 국제도시보건과 치매지원팀(032-760-6949)으로 문의하면 된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