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이 경로당 부식 지원 사업 추진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05-02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운서동 어버이날 맞이 경로당 부식지원 사업).jpg (433 KB) 미리보기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이 경로당 부식 지원 사업 추진
인천 중구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윤실·김영성)는 지난달 2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연계사업으로 ‘경로당 부식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어버이날을 맞아 경로당 어르신들이 매끼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협의체 위원들이 발 벗고 나서 준비한 것이다.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을 운서동 관내 경로당에 전달함은 물론, 중구자원봉사센터 봉사단에서 재능기부 활동으로 만든 카네이션도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함께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매년 어르신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등 지역주민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영성 민간위원장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이 연로하신데 손수 매끼 식사 준비를 하는 것이 안타까웠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협의체가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최윤실 운서동장은 “이번 어버이날 행사를 위해 어르신들에게 정성이 담긴 음식과 카네이션을 준비한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힘쓰는 운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