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영종1동 통장자율회, 영종하늘도시 체육공원 일대 환경정비 활동 추진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05-09
- 첨부파일 :
- 9-1 보도사진(영종1동 통장자율회 환경정비).jpg (93 KB) 미리보기
영종1동 통장자율회, 영종하늘도시 체육공원 일대 환경정비 활동 추진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인천 개회 염원 담아 깨끗한 환경 가꾸기 실시 -
인천시 중구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선미) 직원들과 영종1동 통장자율회(회장 김정식) 통장 30명은 지난 8일 영종하늘도시 체육공원 일대에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시설물 점검 등 환경정비 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환경정비 활동은 영종하늘도시 체육공원 일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관내 시설물을 점검하는 등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이번 활동은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통해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인천에서 개최되길 바라는 염원의 의미도 담겨 있다.
통장자율회 통장들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인천에서 개최되면, 인천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지고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영종1동 통장자율회는 지속적인 환경정비 활동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환경정비활동에 참여한 한 통장은 “살기 좋고 쾌적한 우리 마을을 만들기 위한 작은 실천인 환경정비 활동에 참여하고, 깨끗해진 지역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선미 영종1동장은 “지역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궂은일에도 발 벗고 나서준 통장자율회에 감사하다. 동에서도 지역주민들이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수시 순찰을 통해 환경 취약지역을 정비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