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어르신 100여 명 대상 「찾아가는 노인 결핵 검진」 실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5-16

 

인천 중구, 어르신 100여 명 대상 찾아가는 노인 결핵 검진실시

- 결핵 제로(ZERO)! 65세 이상, 매년 1회 무료 검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16일 중구노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노인 결핵 검진사업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한결핵협회 인천시지부 검진사업팀과 협력해 추진된 이번 사업은 결핵을 조기 발견하고 전파를 예방하는 데 목적을 뒀다.

 

검진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이동식 흉부 엑스선 촬영 장비를 통해 실시간으로 감염 여부를 판독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결핵 유소견자의 경우 가래검사를 시행했다.

 

한편, 결핵은 공기를 통해 전파되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증상은 2주 이상 기침, 미열, 수면 중 식은땀, 무력감 등이 있다. 결핵 확산을 방지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조기 발견과 신속한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질병관리청 ‘2023년 결핵환자 신고현황 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발생한 전체 환자 중 65세 이상 어르신은 58%에 달하는 등 인구 고령화 못지않게 결핵환자 역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정한숙 보건소장은 결핵에 취약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매년 1회 무료 검진으로, 결핵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특히 2주 이상 기침, 가래 등의 증상 지속 시 반드시 검진을 받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노인관련시설 등 결핵 검진을 희망하는 기관은 인천 중구보건소 호흡기보건실 (032-760-6057)로 문의하면 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