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국제안전도시’ 공인 나선 인천 중구, 마지막 점검 등 준비 잰걸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5-21

 

국제안전도시공인 나선 인천 중구, 마지막 점검 등 준비 잰걸음

20일 국제안전도시 공인 사업수행평가 및 공인실사 지원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2025국제안전도시공인을 목표로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0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김정헌 구청장, 안전 분야 부서·유관기관, 용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안전도시 공인 사업수행평가 및 공인실사 지원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오는 11월까지 진행될 이번 연구용역은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위한 막바지 단계로, 협성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 박남수)이 추진 중이다.

 

특히 용역에서는 각종 데이터를 토대로 중구의 손상위험 요인을 분석, 취약지표를 도출해 중구가 추진해야 할 과업·방향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에 구는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중구의 취약점을 개선하기 위해 분야별 분과위원회를 지속 운영하는 등 안전 거버넌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안전한 중구를 만드는 노력은 중구 구성원 모두가 함께해야 한다라며 중구의 특색을 고려한 중구만의 지속 가능한 안전 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한편, 국제안전도시는 사고와 재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위해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이 지속적이고 능동적으로 노력하는 도시를 의미하며,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ISCCC)가 주관해 인증이 이뤄진다.

 

중구는 이번 용역 외에도 지난 2021년부터 민관 네트워크 활성화, 안전 사업 추진 등 국제안전도시 인증을 준비해왔으며, 2024년 하반기 두 차례 공인 실사를 통해 2025년 국제안전도시로 공인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