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김정헌 구청장, 시(市) 소통관 만나 인천 중구 현안 성공적 추진 머리 맞대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4-01

김정헌 구청장, () 소통관 만나 인천 중구 현안 성공적 추진 머리 맞대

뉴홍콩시티 프로젝트, 동인천역 일원 도시개발, 영종지역 국제학교 유치 등 논의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지난달 29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인천시 소통관 류윤기 글로벌도시국장을 만나 뉴홍콩시티 프로젝트, 동인천역 일원 도시개발 등 중구 관련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해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김정헌 구청장과 시 소통관의 만남은 인천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중구 관련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은 먼저 동인천역 일원 도시개발사업의 주목표인 원도심 발전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내항 재개발과의 연계성이 핵심이라며, 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 ‘뉴홍콩시티 프로젝트사업에 대해서는 영종국제도시에 바이오산업과 항공정비(MRO), 도심항공교통(UAM) 등 신산업을 유치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정부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더욱 적극적으로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하늘문화센터 운영 이관’,‘세계적 수준의 국제학교 설립등 영종지역 주요 현안과 함께, ‘동인천역 일원 도시개발사업 범위 확대등 원도심 발전 현안을 중점 건의했다.

 

이 밖에도 양측은 제물포르네상스의 성공적 추진,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현안에 상호 협력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인천 중구는 제물포르네상스, 뉴홍콩시티 등 인천시 주요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핵심 지역이라면서 지역발전과 성공적 사업 추진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자라고 밝혔다.

 

한편, 소통관은 민선 8기 인천시가인천광역시 군·구 행정지원 협력에 관한 규정에 따라 지역 현안에 대해 시-·구 간 소통협력 강화와 의견수렴을 하고자 운영 중인 제도로, 중구는 글로벌도시국장이 소통관으로 지정돼 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