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녹색도시 인천 중구 만들기’ 위한 제79회 식목일 기념행사 성료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4-03

녹색도시 인천 중구 만들기위한 제79회 식목일 기념행사 성료

- 지난 2일 영종 넙디공원에서 식목 행사 성황리 진행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일 영종 넙디공원(운남동1598-6)에서 79회 식목일 기념 식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식목 행사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으로 주목받고 있는 녹색자원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민관이 함께 녹색도시 인천 중구실현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중구의회 의원, 지역주민, 하늘고등학교 교직원과 학생, 관계 공무원 등 약 200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산수유와 산딸나무 총 320여 그루의 나무를 심고 자신의 이름을 적은 푯말을 나무에 걸어 의미를 더하며 정성을 다해 행사에 임했다.

 

또한 산불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산림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차원에서산불 예방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했다. 아울러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기원하는 캠페인 활동도 함께 벌였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에 심은 나무들이 튼튼하게 자라 푸른 숲을 이루고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미세먼지 걱정 없는 녹색 도시 인천 중구 실현을 위해 지속해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중구는 이번 식목 행사 외에도 지난달 27일 원도심 권역에서 나무나누기 행사를 성황리 마무리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영종국제도시에서도 오는 11나무나누기 행사가 예정돼 있다. 영마루공원, 별빛광장 등 총 4개소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커피나무, 미니송엽국 등 총 4,000본을 나누며 영종국제도시 주민들과 함께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