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중구국민체육센터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04-03
- 첨부파일 :
- 8-1 참고사진 (중구국민체육센터).jpg (656 KB) 미리보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중구국민체육센터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 중구국민체육센터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고 3일 밝혔다.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은 사업장 내 잠재 유해·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그 결과에 따라 근로자의 위험과 건강장해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개선 활동이다. 인정 신청서를 제출한 사업장에 대해 인정심사 항목·기준에 따라 객관적으로 심사한 후, 적합한 사업장에 인정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다.
특히 공단은 이번 중구국민체육센터의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에 대해 그동안 안전·보건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고, 전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안전보건 활동에 참여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손영식 이사장은 “앞으로는 안전의 대상을 공단 임직원뿐만이 아니라, 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하는 구민들까지 확대해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민체육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공단은 안전·보건 관련 분야에서 2021년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 및 생존수영장 안전 인증(한국생존 수영협회), 2022년 날씨경영 우수기업(기상청), 2023년 ISO 22301(비즈니스연속성 경영시스템) 및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에 이어 6번째 대외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안전·보건 분야의 우수성과 대처 능력을 인정받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