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탄소 다이어트의 날> 캠페인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04-04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중구시설관릭공단 탄소 다이어트의 날 캠페인).jpg (686 KB) 미리보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탄소 다이어트의 날> 캠페인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은 지난달 28일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중구국민체육센터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탄소 다이어트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탄소 다이어트의 날’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종이 안 쓰는 날’을 확장, 지역사회에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하고, 환경보호 중요성의 인식을 확산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공단은 지역주민 189명과 함께 ▲탄소중립에 관한 오엑스(OX) 퀴즈 ▲일상 속 탄소 절감 방안 안내 ▲다회용 장바구니 증정 ▲친환경 칫솔 증정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일상 속 탄소 다이어트 실천을 약속했다. 나아가 공단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탄소 다이어트의 날’로 지정, 전 직원 동참 메일함 비우기, 프린터기 사용 멈추기 등의 실천을 통해 직접적인 환경보호 활동에 힘쓰기로 했다.
손영식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직원은 물론, 주민들까지 모두 탄소중립에 관심을 갖고 지속해서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지역사회와 함께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월 지역사회에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기 위한 ‘캔 크러시 챌린지’를 200여 명의 주민과 진행한 바 있으며, 폐자원 순환 캠페인을 2년간 운영하며 종이팩(64kg)과 폐건전지(9,391개)를 관내에 기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