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구립 치매전담형주간보호센터 ‘최우수’ 등급 영예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4-09

인천 중구 구립 치매전담형주간보호센터 최우수등급 영예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정기 평가서 최우수(A) 등급 획득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구립 치매전담형주간보호센터(건강마실터)’2023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장기요양기관 정기 평가에서 최우수(A)등급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법54조에 따라 3년 주기로 전국 모든 장기요양기관에 대해 평가를 시행 중이다.

 

이번 평가는 재가급여를 제공하고 있는 130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최우수(A) 등급획득은 운영 실태, 급여제공, 서비스 만족도 등의 지표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한 점수를 받은 결과다.

 

인천 중구보건소가 인하대 산학협력단(인하대 간호학과)에 위탁해 운영 중인 구립 치매전담형주간보호센터(건강마실터)’는 전문적인 치매 전담형 주간 보호 사업을 통해 지역 치매 어르신의 신체·정신·사회적 기능 유지·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치매 환자의 가족에게 휴식·돌봄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심리적 지원을 펼치는 것은 물론,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이 오랫동안 지역사회에서 질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23년에는 센터장을 포함한 전 직원이 인간 존중 치매 환자 돌봄 휴머니튜드기본교육을 이수해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밖에 낙상 예방 재활 운동 기구 등의 설비를 갖추며 편안하고 안전한 돌봄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등급 결과가 치매 어르신의 주간보호센터 이용 선택에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치매 친화적 돌봄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구 구립 치매전담형주간보호센터(건강마실터)는 중구보건소 4층에 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032-765-3545)로 문의하면 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