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와 골목상권이 함께하는 「차이나는 골목축제」 개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04-09
- 첨부파일 :
- 5-1 홍보물(차이나는 골목축제).jpg (341 K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와 골목상권이 함께하는 「차이나는 골목축제」 개최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20일 정오부터 차이나타운과 동화마을 일대에서 올해 첫 ‘사회적경제와 골목상권이 함께하는 「차이나는 골목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열리는 이 축제는 관내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가 주관하는 행사다.
특히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과 차이나타운·동화마을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행사에서는 봄을 맞아 관광객들에게 화려한 변검 공연과 공예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의 우수 제품들을 판매·홍보하며, 상생·연대를 바탕으로 한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주민들에게 알리고자 한다.
중구 관계자는 “올해 2주년을 맞은 「차이나는 골목축제」가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의 작지만 소중한 골목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며 “사회적경제의 상생·연대의 가치가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032-215-041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