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10분간의 소등, 작지만 큰 실천” 인천 중구, 기후변화주간 운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4-17

“10분간의 소등, 작지만 큰 실천인천 중구, 기후변화주간 운영

- 54지구의 날기념 기후변화주간 운영소등 행사 등 진행 -

 

인천 중구 구민 여러분! 오는 4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을 끄고 지구를 생각해주세요!”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소등 행사 개최 등 16회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될 이번 기후변화주간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탄소중립 등 기후 행동 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을 뒀다.

 

먼저 지구의 날인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 행사를 진행한다. 관내에서는 중구청 등 주요 공공기관은 물론, 인천대교, 영종대교 등의 지역 대표 랜드마크 시설도 소등 행사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주민들은 행사 당일 저녁 8시가 되면 자발적으로 810분까지 각자의 가정·직장 등에서 일시에 전등을 끄는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구는 소등 행사 등 탄소중립 실천 활동에 더 많은 관내 기관과 주민 등이 동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현수막, 전광판, 길거리 홍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역 1번 출구 앞에서 지구의 날 기념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지구를 위해 탄소중립 실천에 참여하세요!’라는 주제로 탄소포인트제도 홍보, 지구의 날 기념식 홍보 등을 진행하며 에너지 과소비와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비록 10분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온실가스 감축 등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동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소등 행사에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