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포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운영협의회 개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04-17
- 첨부파일 :
- 5-1 보도사진(신포동우리마을교육자치회 운영협의회).jpg (3 MB) 미리보기
신포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운영협의회 개최
- 학교와 마을을 잇는 마을연계교육과정 추진 -
인천 중구 신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협약을 체결한 관내 5개교 학교장 및 담당 교사, 신포동 주민자치회장, 신포동장 등 20명이 참석했다.
‘우리마을교육자치회’는 민·관·학이 협력해 마을 연계 교육, 마을학교, 사회적 돌봄 등을 통해 마을의 발전과 아이들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인천형 마을교육자치회를 말한다.
앞서 신포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는 지난해 5월 18일 신포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신흥초등학교, 인성초등학교, 인성여자중학교, 인성여자고등학교,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3년 우리마을교육자치회의 운영 성과를 되돌아보고, 2024년 운영 계획과 마을 의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포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는 지난 2023년에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해설이 있는 영화음악 렉처 콘서트’와 전통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지화(한지꽃)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김관섭 우리마을교육자치회 회장은 “마을과 학교가 협력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연숙 신포동장은 “신포동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해 아이들이 마을을 배우고 마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마을교육자치회가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