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개항동, ‘1회용품 안 쓰기’ 발 벗고 나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4-17

인천 중구 개항동, ‘1회용품 안 쓰기발 벗고 나서!

-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홍보 활동도 병행 -

 

인천시 중구 개항동 행정복지센터가 주관하는 각종 회의와 행사에서 종이컵 등 1회용품이 사라진다. 동 직원과 주민자치센터 자원봉사들이 사무실에서 1회용품 대신, 개인 텀블러나 다회용 컵을 사용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김선금 개항동장은 17일 오전 동 직원회의에서 공공기관 1회용품 등 사용 줄이기 실천지침과 관련해 동 직원들부터 1회용품 안 쓰기에 적극적으로 나서달라라고 주문했다.

 

동 직원 모두 종이컵과 플라스틱 컵 사용 줄이기를 위해 텀블러 사용 의무화 일회용품 없는 사무실 운영 친환경청사 다짐 교육 등을 추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올해 6월부터는 친환경청사 실천의 일환으로 차이나타운·동화마을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양심 우산을 빌려주는 캠페인을 시작한다.

 

갑작스러운 비 소식에 매번 우산을 구매하게 되면 비용뿐만 아니라, 자원 낭비가 심할 것으로 생각돼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우산을 대여해 주는 캠페인을 고안한 것이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기원하는 홍보 활동도 당부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