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 전문가로 도약하다!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04-18
- 첨부파일 :
- 6-1 보도사진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 기초소양 교육).jpg (1 MB) 미리보기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 전문가로 도약하다!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연숙, 김현기)는 위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협의체를 자원봉사 단체로 등록하고 지난 17일 ‘자원봉사자 기초소양 교육’을 받았다.
이는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설립 목표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년 설립 이후 계속해서 지역 저소득층과 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대상자에게 심리적·경제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구형 통합돌봄’ 사업을 통해 민간위원들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하고 말벗이 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에 더 자주 더 가까이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만나게 된 만큼 이웃지킴이 역할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다양한 교육을 수료할 예정이며, 첫 단계로 이번 자원봉사자 기초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주관한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 고미현 대리는 “오랫동안 지역 주민을 위해 헌신해 온 만큼, 자원봉사에 대한 진지한 태도가 남달랐다.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한 신포동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현기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으로 협의체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까지 세세하게 살피는 맞춤 봉사활동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