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어르신 바리스타들의 인생 2막 열 ‘실버카페 하늘마루 2호점’ 개점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4-24

어르신 바리스타들의 인생 2막 열 실버카페 하늘마루 2호점개점

인천 중구, 지난 23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서 개소식 개최 -

 

인천 중구지역 어르신 바리스타들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 실버카페 하늘마루 2호점이 인천국제공항에 문을 열었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3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실버카페 하늘마루 2호점 개소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금동일 아워홈 총괄대표 등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실버카페는 본격적인 고령화 시대에 대응, 노인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어르신들 스스로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인천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현재 중구 관내 실버카페는 이번 하늘마루 2호점을 포함, 월미전망대 달빛마루’,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하늘마루 1호점이 운영 중이며, 55명의 어르신이 실버 바리스타로 활동하고 있다.

 

 

이중 하늘마루 2호점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일반동 5층에 34(10) 규모로 문을 열었으며, 14명의 어르신이 근무하게 된다.

 

전순임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장은 카페를 개소하기까지 협조해 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 많은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삶의 여유를 잠시라도 느낄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경력과 활동 역량을 바탕으로 더 전문적이고 실속있는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노인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고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