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녹색 도시 인천 중구 실현’ 이바지할 새내기 숲정원관리자 14명 배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7-11

 

녹색 도시 인천 중구 실현이바지할 새내기 숲정원관리자 14명 배출

인천 중구, 지난 9일 제4회 숲정원관리자(초급)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4~7월 진행된 4회 숲정원관리자(초급) 양성과정을 통해 총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11일 밝혔다.

 

숲정원관리자 양성과정은 지역 녹색공동체 형성과 녹색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지난 2020년부터 인천 중구와 세계평화의 숲 사람들이 함께 마련해 운영해온 프로그램이다.

 

특히 시민들에게 정원 조성·관리 기술 습득과 체험 기회를 제공, 전문지식을 갖춘 숲정원관리자로 양성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산림복지의 기반을 다지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제4회 숲정원관리자(초급) 양성과정은 정원과 정원문화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430일부터 78일까지 총 60시간(이론 30시간, 실습 30시간), 20강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가드닝 전문가의 세심한 시도를 바탕으로 정원 수목의 이해’, ‘정원디자인’, ‘정원수 이식등 숲과 정원 관리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이론 교육과 실습으로 알기 쉽게 배울 수 있었다.

 

한편, 이번 제4회 숲정원관리자(초급) 양성과정 수료식은 지난 9일 김정헌 중구청장, 교육생 등 30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운서동 세계평화의 숲 두드림 생태학습관에서 열렸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은 직접 교육생들에게 수료장을 전달하며, 앞으로 녹색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숲정원관리자 양성 교육을 통해 배출된 이들이 가정의 정원과 마을의 유휴공간을 가꾸는 데 이바지하고, 사람들의 마음도 아름답게 가꾸는 아름다운 정원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