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폭염 취약계층 위해 생수 냉장고 갖춘 ‘야외 무더위쉼터’ 운영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7-16

 

인천 중구, 폭염 취약계층 위해 생수 냉장고 갖춘 야외 무더위쉼터운영

- 자유공원 등 야외 무더위쉼터 4개소에 얼음 생수 냉장고 운영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폭염에 대비해 구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야외 무더위쉼터’ 4개소에 얼음 생수 냉장고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최근 기후변화로 여름철 폭염이 빈번해지고 그 강도가 점점 강해짐에 따라, 야외에서 활동하는 구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목적을 둔 조치다.

 

얼음 생수 냉장고가 설치·운영되는 야외 무더위쉼터는 자유공원, 도원동 70계단 광장, 영마루공원, 영종하늘체육공원 총 4개소다.

 

운영 기간은 712일부터 오는 8월 중순까지로, 더위에 불편을 호소하는 구민 누구나 냉장고에서 무료로 생수를 꺼내 마실 수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지난해보다 앞서 폭염이 시작된 만큼 구민들의 건강관리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에 운영하는 야외 무더위쉼터 생수 냉장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폭염 대비책을 운영해 구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중구는 올여름 동 행정복지센터와 경로당 등 31개소의 실내 무더위쉼터와 자유공원 나무 그늘, 영마루 공원 등 야외 무더위쉼터 7개소를 합쳐 총 38개소의 무더위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