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나선 인천 중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8-20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수립 나선 인천 중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2030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지역 맞춤형 전략 수립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9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이각균 부구청장, 관련 부서장, 외부 자문위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진행 상황과 방향을 점검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부문별 구체적 실행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원도심과 영종으로 나뉜 중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라고 입을 모으며 건물 수송 농축산 폐기물 흡수원 전환 대응 기반 총 7개 분야 중점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10년을 계획기간으로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중구는 오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를 40% 감축하는 내용 등을 담은 국가 기본계획과 연계해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계획수립을 목표로, 올해 1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중구는 이날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자문 내용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각균 부구청장은 기후변화 대응이 전 세계적 화두로 떠오른 만큼, 탄소중립은 모두가 실천해야 할 과제라며 인천 중구의 특성에 맞는 계획을 수립해 효과적인 탄소중립 정책 실현의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