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김정헌 중구청장, 주민과 함께 뛰는 ‘현장 밀착 행정’ 실현 앞장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8-27

 

김정헌 중구청장, 주민과 함께 뛰는 현장 밀착 행정실현 앞장

- 21~26일 원도심 7개 동 주요 건의 사항 관련 38개소민생 점검 현장 방문’-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주민 생활 여건 개선과 적극적인 민원 해결을 위해 관내 구석구석을 돌며 민생 점검 현장 방문을 추진, 주민과 함께 뛰는 현장 행정을 실현했다.

 

27일 인천 중구에 따르면,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21일 동인천동을 시작으로 26일 개항동에 이르기까지 관내 원도심 7개 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정헌 구청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관계 공무원, 지역주민들과 함께 주요 사업 현장과 건의 사항이 제기된 총 38개 대상지를 꼼꼼히 살피고, 해결방안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등의 노력으로 주민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다.


구는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발굴·도출된 사안들을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으로, 김정헌 구청장은 해당 부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에게 적극적인 해결을 지시했다.

 

실제로 지난 21일에는 연안동 주요 현안 중 하나인 연안부두로75번길 일원 번호판 없는 수출용 차량 방치 현장을 방문,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데 주력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주민들은 오랫동안 방치된 차량이 도시 경관을 해치고 있으며, 방치 차량에 가려져 도로에 뛰어드는 보행자들을 볼 수 없어 교통사고 위험성이 너무 크다라며 개선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구는 이와 관련해 지난 1월부터 주정차 금지구역 내에 불법 주정차한 번호판 미부착 차량에 대해 견인 예정 계고장 부착, 견인 등의 조치를 하고 있다. , 방치 차량의 경우 처리 계고장을 부착하고, 소유자 확인 공고를 진행 중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추진 중인 사업은 조속히 마무리하고 주민 건의 사항은 빠르게 해결해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겠다라며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으로 살기 좋은 인천 중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