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제13회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 성황리 열어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8-30

 

인천 중구 13회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성황리 열어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구 대표 맛집 발굴을 위한 13회 중구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를 진행, 우수업소 3곳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일반음식점 15곳이 참가했다. 이에 지난 813일부터 21일까지 전문심사위원 4명이 직접 업소를 방문, 구성·조화, ·영양, 조리방법·실용성, 위생·환경 분야별 평가를 통해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팀을 선정했다.

 

경연대회 결과 대상 해상궁(낙지볶음·낙지파전 출품)’ 최우수상 싱싱막회(회덮밥 출품)’ 우수상 속초항(물회 출품)’이 선정됐다.

 

대회 수상업소에는 구청장 훈격의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한 음식은 오는 920일 자유공원에서 열릴 ‘2024 중구 음식문화 페스티벌에서 맛볼 수 있다.

 

‘2024 중구 음식문화 페스티벌에서는 경연대회 수상업소, 음식특화거리(짜장면·밴댕이회 무침·삼치), 신포시장, 개항누리길 포차 거리의 대표 음식 나눔은 물론, 행복 케이크 만들기, 색절편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정기란 위생과장은 이번 향토·특색 음식 경연대회에 열정적으로 동참한 모든 업소에 감사하다라며 중구의 맛과 멋을 살린 ‘2024 중구 음식문화 페스티벌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