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동구 등 관계기관과 ‘이륜차 소음·불법 개조’ 합동단속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9-03

 

인천 중구, 동구 등 관계기관과 이륜차 소음·불법 개조합동단속

·동구, 중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참여. 이륜차의 건전한 운행 유도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동구(구청장 김찬진) 등 관계기관과 지난 2일 중구 북성동과 동구 만석동 경계 일원에서 운행차(이륜차) 소음 및 불법 개조 합동단속을 전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합동단속은 최근 배달 대행 서비스 수요 증가로 이륜차의 운행이 늘어나면서, 소음이나 불법 개조로 인한 민원이 지속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기관 간 긴밀한 협력으로 더욱 체계적인 단속·계도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이륜차의 건전한 운행을 유도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해 중·동구 담당 공무원은 물론, 중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 등 관계자 총 10여 명이 이번 합동단속에 참여했다.


이번 단속에서는 소음·진동관리법에 따른 운행차 소음 허용 기준 준수 여부와 소음기·소음 덮개 제거 여부, 자동차관리법에 따른 이륜자동차 안전기준 준수 여부 등을 중점 확인하고 계도 활동을 벌였다.

 

소음 허용 기준을 초과한 경우, 소음기나 소음 덮개를 떼어버리거나 경음기를 추가로 부착한 운행차에 대해서는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등을 부과하고 불법 개조한 부위는 원상 복구토록 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합동점검을 추진해 구민들의 안전한 도로 이용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운행차 소음 유발과 불법 개조 등 불법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