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김정헌 구청장, 영종 주민의 날 맞아 “지속 가능한 영종 발전 이끌 것” 다짐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09-10

 

김정헌 구청장, 영종 주민의 날 맞아 지속 가능한 영종 발전 이끌 것다짐

- 24회 영종 주민의 날 기념행사 성료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지난 7일 영종 씨사이드파크 하늘구름광장에서 열린 24회 영종 주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영종국제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종지역 주민의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고, 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열린 주민 주도형 축제로, 1,0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무엇보다 인천 중구와 영종동·주민의 날 행사추진위원회, 여러 지역 기관·단체가 협력해 행사의 성공과 더불어, 단합과 소통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940분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고전무용, 우쿨렐레, 장구, 기타, 케이팝 댄스, 다이어트 댄스, 드럼 등 지역주민들의 공연과 지역예술인(김보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1부에서는 중구 문화재단의 협력으로 시네마 천국 앤(&) 뮤지컬 콘서트를 선보이고, 2부에서는 스트링팝 그룹 오드아이, 케이팝(K-pop) 보이그룹 더스틴, 나건필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특히 올해는 영종국제도시의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유치 확정을 기념해 주민들과 함께 이를 축하하고, 성공적인 특화단지 조성과 운영을 기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 밖에 홍보·체험부스, 영종동·영종1·영종2·운서동 동별 먹거리 마당,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과 단체가 참여하는 플리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영종 주민의 날 행사는 단순한 축제를 넘어 주민 모두 하나가 돼 지역사회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영종국제도시는 아직도 성장 잠재력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만큼, 20267월 영종구 출범과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뤄나가겠다라며 이를 위해 주민들과 함께 준비하고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최점호 영종동장과 이윤배 행사추진위원장은 축하공연을 즐겁고 신나게 즐기며 행복해하는 주민들의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라며 기나긴 여름 무더위에 지치고 힘들었을 영종지역 주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image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