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운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추석맞이 행복 나눔 행사 추진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09-20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운서동 추석맞이 행복나눔행사).jpg (518 KB) 미리보기
- 4-2 보도사진(운서동 추석맞이 행복나눔행사).jpg (609 K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운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추석맞이 행복 나눔 행사 추진
- 명절맞이 사랑의 음식 나눔 진행 -
인천시 중구 운서동(동장 최윤실)은 지난 12일 운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추석을 맞이해 회원들이 직접 만든 밑반찬을 관내 경로당과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행복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회원들은 이날 이른 아침부터 모여 관내 경로당 20개소와 취약계층 50가정에 전달할 불고기와 생선, 추어탕, 송편 등을 정성껏 만들고 포장했다.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경로당과 취약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 음식을 전달하면서 연휴 전 안부를 확인했다.
반찬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정성과 사랑이 가득한 반찬을 직접 배달까지 해주며 따뜻한 말 한마디와 함께, 안부를 물으니 살아갈 힘이 생긴다. 무척 고맙다”라고 감사함을 표했다.
박후동 새마을협의회장은 “명절을 맞이해 어르신들이 한 끼라도 건강한 식사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다”라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 정성껏 만든 추석 음식이 작은 위안과 기쁨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관내 주민들과 소외계층을 위한 일에 협의체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