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영종지역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신규 대상자 발굴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0-07

 

영종지역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신규 대상자 발굴

- 인천 중구, 10월 집중 신청으로 300세대 발굴소방서 연계해 응급상황 대처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1014일부터 31일까지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신규 대상자 300세대 발굴을 위해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보건복지부와 인천 중구,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영종분관이 함께하는 사업이다.

 

대상자의 거주지 내에 화재감지기·응급호출기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장비를 설치, 노인과 장애인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소방서에 신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지원 대상은 혼자 사는 65세 이상의 노인, 노인 2인 가구,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이면서 독거 또는 취약가구에 해당하는 장애인 등이다.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의 안내를 받아 대상자 자격을 확인 후 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수행기관 응급관리요원이 대상자와 설치 일정을 협의한 다음, 가정을 방문해 사용 방법 안내와 함께 장비 설치를 진행하게 된다.

 

올해는 사업 시행 첫해이며 수행기관이 영종지역에 소재한 점을 고려,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를 위해 영종국제도시 5개 동(영종동, 영종1, 영종2, 운서동, 용유동)의 주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노인장애인과,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영종분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