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인천 중구 운서동 지역자율방재단, 가을철 재난 대비 예찰 활동 박차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10-24
- 첨부파일 :
- 7-1 보도사진(운서동 지역자율방재단 가을철 재난대비 예찰 활동).jpg (617 KB) 미리보기
- 7-2 보도사진(운서동 지역자율방재단 가을철 재난대비 예찰 활동).jpg (730 KB) 미리보기
인천 중구 운서동 지역자율방재단, 가을철 재난 대비 예찰 활동 박차
인천 중구 운서동 지역자율방재단은 가을철을 맞아 재난 대비 방재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방재 활동은 가을철 태풍, 기습 폭우 등 자연재해로 인한 주민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 생활 속 위험 요소를 홍보해 안전한 지역 사회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뒀다. 10월 한 달 동안 매주 1회씩 방재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특히 주택가 주변 하수구·배수로에 쌓인 낙엽·잔가지 등을 제거해 상습 침수 피해를 예방하고, 해안가 주변 순찰 활동을 통해 재해 요인을 사전 차단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홍서영 자율방재단장은 “적극적인 예찰 활동으로 위험 요인을 발견해 사고를 방지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복구와 구호 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최윤실 운서동장은 “해마다 증가하는 자연재해 피해 속에서 방재 활동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라며 “주민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율방재단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