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공항철도㈜에 ‘영종역 교통 환경 개선’ 건의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1-14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공항철도영종역 교통 환경 개선건의


- 버스 승강장 확장 등 영종역 이용객 편의를 위한 개선책 마련 촉구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지난 12일 영종역 현장에서 박대수 공항철도사장을 만나 영종국제도시에 걸맞은 철도역사 환경 조성에 힘써달라며 버스 승강장 확장 등 영종역 교통 환경 개선을 건의했다.


영종역은 월평균 이용객이 약 24만 명에 달할 정도로 영종국제도시의 핵심 교통 시설에 속한다. 다만, 비좁은 버스 승강장과 부족한 부설주차장 등 불편한 구조로 이용객들의 불편이 가중되는 상황이다.


이에 영종역 교통 환경 문제에 대한 구민들의 불편 사항을 듣고, 깊게 공감한 김정헌 구청장은 지난 8영종역 버스정류소 탑승 혼선 문제 해결을 시작으로 공항철도등 관계기관에 지속적인 개선을 촉구해 왔다.

 

이날 현장에는 김정헌 구청장, 박대수 사장 외에도 배준영 국회의원, 김인수 인천시 교통국장, 중구의회 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이 함께해 교통 관련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정헌 구청장은 공항철도측에 영종역 버스 승강장 확장, 영종역 부설주차장 확대, 영종역 광장 내 차도 확장, 영종역 이동 편의 부대시설 설치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또한 영종·용유 지역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환경 개선을 위해 공항철도의 영종국제도시 내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도적용을 강력하게 건의했다.

 

이는 공항철도의 영종국제도시 구간의 경우, 수도권 내륙 구간과 달리 통합환승할인제를 받지 않는 데 따른 것이다.

 

현재 영종지역 주민에 한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나, 분기마다 일일이 환급신청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고, 영종지역을 방문하는 외부 주민은 아예 환승할인 혜택에서 제외되는 상황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영종역은 구민의 발이자, 영종국제도시의 핵심 교통 시설이라며 영종구 신설을 앞둔 만큼, 이용 불편 문제 개선을 지속 촉구하는 등 영종 주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해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