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합동 단속’ 추진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1-18

 

인천 중구,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합동 단속추진

 

인천 중구보건소는 금연 환경조성 및 금연홍보를 위해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등에 대한 합동 단속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단속은 1115일부터 29일까지 중구보건소, 중구청, 인천중부경찰서, 금연지도원으로 단속반을 구성해 합동으로 진행된다.

 

점검 대상은 어린이집·유치원·학교 경계 30m 이내 금연구역 등 흡연 관련 민원 신고가 잦은 지역이다. 주요 점검 항목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금연구역 지정 표시 부착 여부, 흡연실 설치기준 준수, 담배자동판매기 설치 여부 등이다.

 

특히,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시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금연구역 지정 위반, 담배자동판매기 장소 위반 시 최대 5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한편, 중구는 올해 들어 간접흡연 피해 예방과 금연환경 조성 등 시민건강증진을 위해 관내 금연시설과 금연구역 8,053개소를 대상으로 모두 13,585건의 지도점검 활동을 펼친 바 있다(202410월 기준).

 

또한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를 지원하기 위해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지역사회 금연 캠페인 등 관련 홍보에 더욱 힘쓰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금연홍보와 금연구역에 대한 지속적인 계도·단속을 추진할 것이라며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하고 건강한 중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