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 총 78톤(t) 매입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1-18

 

인천 중구,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78(t) 매입


- 지난 5일과 15일 이틀간 매입 진행. 국내산 쌀 수급 안정과 적정재고 유지 도모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국내산 쌀 수급 안정과 적정재고 유지를 위해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추진했다고 18일 밝혔다.

 

공공비축미곡 매입이란 자연재해 등 식량 위기에 대비해 정부가 일정 물량의 양곡을 비축하는 것으로, 특히 쌀 수급 안정과 농가의 소득안정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둔 제도다.

 

중구의 올해 매입물량은 78(t)으로, 톤백 벼(800kg)로 환산하면 97포에 달한다. 11개 농가가 이번 매입에 참여했다. 매입품종은 농촌진흥청에서 육종해 수확량과 밥맛이 좋은 쌀로 유명한 삼광벼.

 

구는 이를 위해 지난 5일에는 용유동 주민체육센터 앞 공터에서, 15일에는 영종동 중구농협 경제사업소 마당에서 매입을 진행했다.

 

공공비축미 매입가격은 수확기(10~12)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결정된다. 매입 직후 40kg3만 원의 중간정산금을 우선 지급하고, 최종 정산금액은 매입가격이 확정된 후 올해 12월 중 최종 정산해 지급이 이뤄진다.

 

참고로 2023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가격은 1등급 기준 40kg70,120원이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지 않은 농가는 지역농협에 직접 출하해 중구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맛좋은 섬쌀이라는 브랜드로 주민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올해 가뭄, 여름철 집중호우 등 어려운 여건에도 노고를 아끼지 않은 농업인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공공비축미곡 매입 현장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수칙을 꼭 준수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