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2024년도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5건 선정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1-20

 

인천 중구, ‘2024년도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5건 선정


- 3차 성별영향평가 위원회 열고 우수사례 심의·선정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2024년도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5건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지난 18~192일 동안 2024년도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2024년도 제3차 성별영향평가 위원회를 서면으로 진행했다.

 

성별영향평가는 법령, 중장기 계획, 사업 등 주요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성차별적 요소를 체계적·종합적으로 평가하고 합리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도모하는 제도이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올해 실시한 성별영향평가 과제 중 정책개선 실적과 성평등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법령 분야 1, 사업 분야 3, 홍보물 분야 1 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먼저 법령 분야로는 인천광역시 중구 평생교육 진흥 조례 시행규칙, 사업 분야로는 재활용 폐기물 자원과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실 운영’, ‘다문화가족 자녀 멘토링’, ‘어린이 안전테마공원 조성이 선정됐다.

 

끝으로, 홍보물 분야에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홍보물(포맥스)’이 우수사례로 이름을 올렸다.

 

위원장인 이각균 부구청장은 구정 전반에 걸쳐 성별영향평가를 지속 추진해 정책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우수사례 확산 등 실질적인 양성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성평등위원회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이번 성별영향평가 위원회에서는 2025년 인천 중구 양성평등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를 진행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