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운북동 ‘누구나집’ 입주 정상화 적극적 중재 나선 인천 중구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1-20

 

운북동 누구나집입주 정상화 적극적 중재 나선 인천 중구


- 주민 의견 청취, 시공사 면담 등 관계 주체들과 해결 방안 모색 나서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운북동 1366-8 소재 누구나집 오션포레 베네스트하우스의 입주 정상화를 위해 적극적 중재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누구나집사업으로 건립된 해당 아파트는 최초 분양가의 10%의 지분만으로 10년 동안 임대료를 내고 거주를 하다가, 이후 최초 확정된 분양가로 주택을 매입할 수 있도록 추진된 임대주택이다.

 

문제는 20231010일 준공됐음에도, 시행사, 조합, 시공사 등 관계자 간 갈등으로 현재까지 입주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해당 임대주택의 공급을 위해서는 임대사업자인 무궁화신탁이 중구청에 민간임대주택 공급 신고를 해야 하나,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가입에 어려움이 있어 지금까지 접수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구는 조속한 입주 정상화를 위해 인천시, 시행사, 조합 등 관계 주체들과 머리를 맞대 갈등을 중재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실제로 김정헌 중구청장은 지난 1015일과 22, 주민들이 시위와 텐트 농성 중인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직접 만나 의견을 나누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김정헌 구청장은 주민들의 고충에 깊은 이해를 표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항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김정헌 구청장은 지난 1023일 황효진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과 함께, 입주 예정자들로 구성된 사회적협동조합 누토피아와 면담을 진행하고, 입주 지연에 따른 어려움 등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1114일 직접 시공사인 동원건설산업 측과 만나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유치권 해소, 입주 정상화 등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시공사인 동원건설산업은 조합원들의 입주 정상화를 위해 조합원 측 요구 조건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으며, 최대한 빨리 입주 정상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변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빠른 입주 정상화를 위해 갈등을 조속히 해결하는 데 주력하겠다라며 향후 조합, 대주단, 시공사 등 관계자들의 적극적 협의를 통해 원활하게 입주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