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영종국제도시의 새로운 녹색 휴식 공간 ‘백운산 치유의 숲’ 개장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1-22

 

영종국제도시의 새로운 녹색 휴식 공간 백운산 치유의 숲개장


- 운남동 산 120-1일대, 맨발 산책로, 휴게시설 등 산림휴양 시설 조성 -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백운산 일원에 시민들을 위한 새로운 도심 속 산림 휴양 공간이 본격 문을 열었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1일 운남동 산 120-1 일원에서 백운산 산림휴양시설(백운산 치유의 숲) 조성 사업 준공식을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김정헌 중구청장, 중구의회 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 음악회, 맨발 산책, 산불 예방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이번 백운산 산림휴양시설 조성 사업은 백운산 일대(운남동 산120-1)에 약 2,275규모의 산림 휴양·복지 시설인 백운산 치유의 숲을 조성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4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올해 8월 착공에 들어가 11월 초 사업을 완료하고, 이번에 본격적인 개장을 맞이하게 됐다.

 

구는 무엇보다 시민들이 다양한 자연 활동을 통해 심신을 치유할 수 있도록 데크 광장, 썬베드, 해먹 등 각종 휴게시설과 더불어, 맨발로 걸으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약 495m 길이의 맨발 산책로도 함께 조성했다.

 

특히 시설이 들어선 운남동 산 120-1 일원 82,698부지는 송월교회 사유지이나, 인천 중구는 빼어난 산림을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숲속 공간으로 탈바꿈하고자 송월교회와 토지 무상 사용 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영종국제도시의 새로운 명소인 백운산 치유의 숲은 시민들에게 산림치유와 휴양, 건강증진 등 다양한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백운산 치유의 숲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건강 명소로 자리 잡길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산림 휴양 공간·시설을 확충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 중구는 민선 8기 들어 세계평화의 숲(운서동 2746-4) 건강 걷기 산책로, 백운산 치유림(운서동 산 43)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산림복지 휴양공간을 신설·확충하고 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