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청소년에 의류·신발 상품권 지원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11-26
- 첨부파일 :
- 9-1 보도사진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의류 신발 지원).jpg (451 KB) 미리보기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청소년에 의류·신발 상품권 지원
-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기부금 공모사업으로 추진 -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현기, 서연숙)는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의류·신발 상품권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지사장 김영립)의 기부금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추진된 것이다.
이를 통해 사업비 400만 원을 지원받은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청소년을 양육하는 취약계층 20가구를 선정해 가구당 20만 원씩 지원했다.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김영립 지사장은 “노인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하다 보니 지금까지 청소년에 대한 지원이 부족했던 것 같다.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다양한 사회 환원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김현기 민간위원장은 “모든 부모에게 자녀에 대한 지원은 커다란 과제인데, 특히 취약계층 부모들의 경우 경제적 지원 부족으로 미안하고 무거운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는 것 같다”라며 “청소년들에게 좋은 제품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부모들의 무거운 마음을 잠시나마 내려놓을 수 있게 큰 도움을 주는 좋은 취지의 사업을 진행할 수 있어 매우 보람이 크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연숙 신포동장은 “올 한 해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부터 노인들까지 두루두루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와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잘 배부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