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성.미가엘복지관 ‘시니어비타플러스2’로 나눔 실천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11-27
- 첨부파일 :
- 중구청 전경사진.JPG (1 MB) 미리보기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성.미가엘복지관 ‘시니어비타플러스2’로 나눔 실천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종실)은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지사장 김영립)의 지원으로 ‘시니어비타플러스2’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니어비타플러스2’는 관내 거동이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제철 과일을 지원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의 지원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됐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하고, 올바른 영양 섭취를 유도해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다.
특히 인근 전통시장인 신포국제시장에서 제철 과일을 구매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했다는 점에서 지역사회 내 상생과 협력을 실천하는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박종실 관장은 “2년 연속으로 ‘시니어비타플러스’ 사업을 진행하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아낌없는 후원을 제공해 주신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와 함께해주신 지역사회의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김영립 지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건강과 행복을 되찾으셨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