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보도자료
성피해 청소년의 회복 돕기 나선 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제공부서 :
- 홍보체육실 /
- 제공일자 :
- 2024-11-27
- 첨부파일 :
- 4-1 보도사진 (성피해 청소년 회복 지원 업무협약 체결).jpg (420 KB) 미리보기
성피해 청소년의 회복 돕기 나선 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아동청소년지원센터 잇다 등과 업무협약으로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
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중구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정아)는 성피해 청소년의 안정적인 회복과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지난 20일 ‘아동청소년지원센터 잇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디지털 기술(딥페이크 기술 등)을 악용한 청소년 대상 성범죄 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성피해 청소년에 대한 더욱 체계적인 지원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동청소년지원센터 잇다’는 성 착취 피해 청소년들의 인권 보호, 관련 범죄 예방 활동은 물론, 의료·심리지원, 법률지원, 진학 및 직업훈련지원, 주거지원, 일자리 안내 등 처해있는 상황에 따른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성 착취 피해 청소년의 신체적ㆍ정신적 회복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중구 외에도 인천권역 8개군ㆍ구(강화군, 계양구, 남동구, 동구, 미추홀구, 부평구, 서구, 연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 참여해 지역 간 긴밀한 연계 협력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아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성피해 청소년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체계적 지원을 받길 바란다”라며 “청소년들이 새로운 꿈을 꾸고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의 상담ㆍ보호ㆍ교육ㆍ자립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거나 연계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