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행정안전부와 손잡고 ‘초보 부모 영유아 안전교육’ 진행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1-28

 

인천 중구, 행정안전부와 손잡고 초보 부모 영유아 안전교육진행


- 가정 내 영유아 응급처치, 올바른 약물 복용 등 초보 부모 대상 교육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6일 중구보건소 국제도시보건과 프로그램실에서 행정안전부, 한국약물교육센터와 연계해 초보 부모를 위한 찾아가는 영유아 안전교육 - 우리 엄마 아빠는 슈퍼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초보 부모들이 위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가정 내 영유아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식 등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해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아동안전교육 선미현 강사와 한국약물교육센터 인천지부 이지영 강사를 초빙했다.

 

특히 영유아 심폐소생술·하임리히법 등 사고 유형별(질식, 낙상 등발달단계별 응급처치 방법을 체험 교구를 활용한 실습을 통해 알기 쉽게 배워볼 수 있도록 했다. , 올바른 약물 복용 방법 등에 대해서도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영유아 응급처치나 영유아 약물 복용 등 아기를 키우면서 마주친다면 굉장히 당황할 수 있는 내용을 미리 간접경험을 통해 배워볼 수 있어 무척 유용한 교육이었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중구는 안전한 육아 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교육 외에도 지난해부터 아이마중 출산준비교실’, ‘육아동아리 보동보동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영유아 응급처치 교육을 추진해왔다.

 

중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가정 내에서도 골든타임을 지켜낼 수 있는 안전한 육아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시기별 교육을 지속 확대 운영하는 등 적극적으로 출산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