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보도자료

인천 중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최우수업소 229개소 선정

제공부서 :
홍보체육실 /
제공일자 :
2024-11-29

 

인천 중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최우수업소 229개소 선정


- 숙박업소 193개소, 목욕장업 6개소, 세탁업 30개소 -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2024년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시행하고, 숙박·목욕·세탁업 229개소를 최우수업소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수준과 서비스 질적 수준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짝수 해에는 숙박·목욕·세탁업을, 홀수 해에는 이·미용업 업소를 대상으로 한다.

 

이에 구에서는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담당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직접 관내 업소 348곳을 방문해 위생관리 관련 업종별 준수사항과 권장 사항 등을 면밀하게 평가했다.

 

평가 결과에 따라 100점 만점 기준으로 90점 이상인 곳은 녹색 등급(최우수업소)’, 80점 이상 90점 미만인 곳은 황색 등급(우수업소)’, 80점 미만인 곳은 백색 등급(일반관리 대상업소)’을 각각 부여했다.

 

특히 녹색 등급을 받은 최우수업소로는 숙박업소 193개소, 목욕장업 6개소, 세탁업 30개소가 선정됐다. 구는 이들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용품(니트릴 장갑)을 제공하고 홍보를 지원할 방침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앞으로도 공중위생업소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지역주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등급별 업소 현황 등 구체적인 사항은 인천 중구 홈페이지(www.icj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age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인천중구청에서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